◇ 금융가 소식
▲BC카드가 '2013 그린스타트 전국대회'에서 업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국민의 참여와 실천을 통해 비산업부문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목적으로 시작된 범국민 실천운동이다. BC카드는 ▲친환경 카드인 그린카드 700만장 발급으로 인한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플랫폼 구축을 통한 금융산업의 새로운 성공모델 제시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KB금융그룹은 지난 14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KB희망캠프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5개월간 캠프 활동을 해 온 장애 청소년 150명과 75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멘토단이 참석했다. 멘토단이 장애 청소년의 진료방향 설계를 조언해주고, 전시회 관람·기업 견학과 같은 사회성 함량 프로그램도 함께 했다.
▲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와 을지로4가지점 직원들은 15일 서울 중구청을 방문해 김장재료 구입비용에 쓰일 성금 1500만 원을 후원했다. 이 후원금으로 담근 김치는 중구 지역 내 소외계층 440세대에 전달된다. 본점 기관고객부와 용산금융센터 직원들도 강북구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 김장용 절임배추 2000kg을 기증했다. 농협은행은 11~12월을 사회공헌 집중 추진기간으로 정해 전국 1000여 사무소별로 관내 봉사활동을 전개 중이다.
▲한국수출입은행은 48개국의 은행산업과 330개 은행의 정보를 담은 '개도국 은행 편람'을 발간했다. 올해는 미얀마·캄보디아·모잠비크·요르단·레바논 등 5개국 30여 개의 은행 정보가 추가됐다. 금융시장 안정화 조치 등 각국 은행업의 건전성 제고 현황과 은행별 수은의 거래 정보도 새로 실렸다. 지급능력 추이를 살펴볼 수 있도록 유동성 부문 재무지표도 수록했다. 부록편에는 총자산과 자기자본 규모를 기준으로 비교해놓은 '국가별 세계 1000대 은행'과 국제신용평가기관의 2011~2012년 신용등급 변동 현황을 정리했다. 수은은 이 책자를 정부부처·유관기관·기업체·금융기관 등에 무료 배포하고,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