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주시의회 박광호 의원, ‘2025 경주 APEC 성공 개최를 위한 경주시민의 역할’ 5분 자유발언

정치적 격랑을 겪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도 시민의 저력을 바탕으로 위기 극복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 성공적 개최

박미화 기자 기자  2024.12.22 23:21:18

기사프린트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주시의회 박광호 의원은 19일 제287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2025 경주 APEC 성공 개최를 위한 경주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박광호 의원은 APEC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2005년 이후 2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APEC 정상회의의 개최지가 경주로 확정되는 과정과 유발효과에 대해 언급한 후, 2025 APEC 공식 엠블럼 공개, 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법의 통과 등에 대한 설명을 이어갔다.

 

이어 정치적 격랑을 겪고 있는 현 상황 속에서도 시민의 저력을 바탕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2025 경주 APEC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경주를 세계에 알리고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박광호 의원은 경주 시민들에게 국제적 에티켓과 친절을 바탕으로 경주를 방문하는 외빈들을 환영해 줄 것과 행사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참여 및 봉사활동·지원 등으로 ‘지역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경주시장을 비롯한 공직자를 대상으로 APEC 성공 개최를 위한 인프라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과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정보제공 및 소통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박광호 의원은 2025 경주 APEC의 성공 개최는 시민의 협력이 있을 때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있으며, 중단없는 경주발전을 위해 관심을 가져줄 것을 재차 강조하면서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