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소비자보호 컨퍼런스' 개최

  • 등록 2024.10.22 11:45:46
  • 댓글 0
크게보기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신한금융그룹은 진옥동 회장을 비롯해 은행·카드 등 10개 그룹사 최고경영자(CEO) 및 금융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1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소비자보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날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열린 컨퍼런스는 그룹의 소비자보호 성과 리뷰와 함께 고객 편의성 혁신 방안을 논의하고 그동안 다양한 개선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 대한 감사 인사 및 소비자보호 담당 임직원 격려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객 불만 의견이 제도 개선으로 연결된 우수 사례 발표에 이어 진 회장 및 그룹사 CEO들이 우수 개선 의견을 전달한 5명의 고객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기조강연을 맡은 이유재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는 고객가치 경영과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이어진 그룹사 직원과의 토론 자리에서 소비자보호 현안 이슈와 개선 방향에 대한 깊이 논의를 이어갔다. 또 각 그룹사에서 선발된 소비자보호 정책 연구회 참여 직원이 그동안 소비자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깊이 있게 연구한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 회장은 "소비자보호 강화는 고객의 소리를 바탕으로 우리 스스로를 진단하고 개선하고자 하는 마음가짐에서 시작한다"며 "신한금융 모든 임직원이 어제의 나를 돌아보고 스스로의 안일한 점을 찾기 위한 치열한 노력을 지속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지수 fdaily@daum.net
Copyright @2024 Fdaily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 (138-733) 서울 송파구 신천동 11-9 한신오피스텔 1017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서울,가00345, 2010.10.11 | 창간 발행인 강신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지원 Copyright ⓒ 2024 F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fdaily.co.kr for more information
파이낸셜데일리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