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코트라, 동남아 패션시장 진출 지원

코트라(KOTRA)가 한국패션협회와 함께 우리나라 유망 디자이너 브랜드의 동남아시아 온라인 패션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

19일 코트라는 동남아시아 최대 패션전문 온라인유통망인 잘로라(ZALORA)에 '프리미엄 코리안 패션 온라인 팝업스토어'가 이달 11일부터 2개월 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홍콩, 대만 등 6개국에서 동시에 개설된다고 밝혔다. 동남아 전역을 대상으로 한 한국 패션 온라인마케팅 사업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온라인 팝업 스토어에는 14개사 1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대부분의 제품이 권위있는 패션쇼에 출품된 적이 있어 경쟁력을 인정받은 디자이너 브랜드다. 이와 관련해 코트라는 지난 18일 싱가포르에서 팝업스토어 론칭 기념행사도 개최했다.

잘로라는 독일의 대표 IT투자기업 로켓인터넷(Rocket Internet)의 온라인 패션사업부문인 GFG(Global Fashion Group)의 계열사로 월 방문자수가 3000만명, 사이트 내 판매 브랜드 수가 4000여개에 이르는 등 동남아 최대 패션전문 온라인유통망이다.

동남아에는 최근 잘로라와 같은 온라인유통망의 공격적인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구글과 테마섹이 올해 6월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동남아의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향후 10년간 연평균 32% 성장하면서 2025년에는 지난해보다 16배 성장한 약 98조원(880억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코트라는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패션협회, 잘로라와 기획, 기업선정, 홍보 등 사업 전 분야에서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국내 패션기업의 동남아 진출을 계속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병우 코트라 쿠알라룸푸르 무역관장은 "동남아는 인터넷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비율이 높고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중국에 이은 차세대 전자상거래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