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쌍용차, 8년만에 필리핀 시장 재진출..필리핀 기자단 초청

쌍용자동차가 8년 만에 필리핀 시장에 재진출한다.

쌍용자동차는 23일 필리핀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마케팅의 일환으로 현지 기자단을 국내로 초청해 회사 및 제품 소개와 함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3박4일 일정으로 쌍용자동차를 찾은 필리핀 기자단은 입국당일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수출명 XLV)를 생산하는 평택공장 조립 1라인을 둘러보고 차량을 직접 시승했다. 또 디자인센터를 찾아 티볼리 개발 과정과 미래 전략 모델 개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23일에는 가솔린 엔진 5기종과 디젤 엔진 6기종, 리어 액슬 등 4륜구동 및 승용차동차의 핵심구동장치를 생산하는 창원 엔진 공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필리핀 기자단의 방문은 지난 2009년 이후 중단됐던 필리핀 시장 재진출 추진을 위한 조치다.

쌍용차는 지난해 12월 필리핀 대리점사인 SBMP(SsangYong Berjaya Motor Philippines)와 계약을 체결했고, 올해 4월에는 마닐라 모터쇼를 통해 코란도 C, 코란도 투리스모(수출명 로디우스), 티볼리와 티볼리 에어 등 총 6대를 전시하는 등 현지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번 필리핀 기자단의 방문을 통해 필리핀 시장에서 제품의 우수성과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송영한 쌍용자동차 국내 및 해외영업본부장 전무는 "필리핀 기자들이 티볼리 등을 직접 시승한 뒤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을 확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며 "성장세를 보이는 유럽 시장은 물론 필리핀 등 해외 신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더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