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재명, 손학규 겨냥 "유명인도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다가 다 떨어져"


이재명 성남시장은 21일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가 2년만에 정계복귀를 선언한 후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것에 대해 “그 전에는 유명하면 다 당선됐지만, 최근에는 유명한 사람도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다가 다 떨어졌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그 대표적 증거로 지난 2014년 7·30 재보궐 선거 결과를 거론했다. 손 전 대표는 지난 2014년 7·30 재보궐 선거에서 경기 수원병 후보로 나섰다가 새누리당 김용남 후보에게 패한 뒤 정계은퇴를 선언했었다.


이 시장은 “고속성장사회에는 기회가 많기 때문에 화려하고 멋있는 걸 고르지만, 저성장사회에서는 기회가 적어서 실패하면 끝이 난다”며, “정치적 선택도 매우 신중해져 국민들이 내용을 중시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그 예로 “전에는 고관대작들의 과거 경력을 매우 중시했지만, 지금은 그 사람이 과연 그 지위와 권한을 가지고 그때 뭘 했느냐. 실제 실력이 있느냐 실제 성과를 냈느냐. 말은 많이 하고 좋은 정책은 많이 제시를 하는데 실제로 실행할 가능성이 있느냐 그 증거가 뭐냐. 즉 살아온 삶과 그 지위와 권한으로 만들어낸 성과를 중시하는 사회로 바뀌었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 시장은 제3지대론에 대해  “제3지대라고 하는 것도 완전히 백안시할 필요가 없고 야권 통합이나 아니면 새로운 변화의 열망을 담아낼 수 있다면 누군가를 배제하는 방식이 아닌 전제로 저는 필요하다”며, “야권전제화, 후보단일화, 국민들이 원하는 거고. 어떻게 해서든 이겨서 바꿔야 된다가 국민들의 꿈이니까 그걸 배신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