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기청 2일부터 일산 킨텍스 에서 '2016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대전' 개최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일부터 4일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정부 차원에서는 최초로 '2016 대한민국 유망프랜차이즈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국내 유망 중소 및 우수 프랜차이즈 40여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개막식에서는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된 브랜드 및 업계 종사자에 대해 중기청장상 및 기관장상을 수여할 것이다.

또 부대행사로는 프랜차이즈 컨퍼런스 및 우수사례 발표회와 브랜드 사업설명회 등을 다양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방송, 온라인, 오프라인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2010년 이후 정부의 지원정책 성과와 우수 프랜차이즈 예비 창업자 간의 만남의 장 개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제도 홍보와 확산을 통해 한국 프랜차이즈의 성공창업 생태계 완성을 주도할 예정이다.

정영훈 중기청 과장은 "정부에서 처음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창업이나 취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 브랜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 과장은 또 "향후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정부 정책방향은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에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를 집중 우대 지원하는 등 프랜차이즈 육성 정책 전반에 대해 혁신적으로 대폭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