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평창' 마스코트 수호랑과 반다비 서울 시내버스에 입힌다


서울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는 시내버스 랩핑 광고를 실시한다.

서울시는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과 함께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 달 간 '수호랑과 반다비 캐릭터버스' 50대를 운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수호랑과 반다비 캐릭터 버스는 360번, 705번 등 강남, 종로, 명동, 동대문을 비롯한 서울 시내 주요 지역을 경우하는 27개 노선에서 운행된다.

수호랑과 반다비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마스코트로 모든 세대에 어필하는 귀여운 외관이 특징이다.

랩핑은 버스 외부 좌·우 측면에 각각 '서울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와 함께 '2018 평창에서 만나요!' 문구가 삽입된다.

차도면에는 한복을 차려 입은 수호랑 반다비 캐릭터가 새해인사를 하는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수호랑 반다비 버스는 평창조직위원회 및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외부광고대행사(CJ파워캐스트)가 후원해 제작·운영된다.

전 지구적 행사인 평창동계올림픽 개최 사실과 올림픽 캐릭터를 시민들 널리 알려 관심과 응원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윤준병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시민들이 금번 이벤트를 통해 전세계인의 축제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해 온 국민이 하나된 응원과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