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해수부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해 총 6개 발견" 신원 확인 중

세월호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해가 발견돼 신원 확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28일 오전 11시25분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해가 발견돼 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수습자 추정되는 유해는 선수부 리프팅 빔을 받치고 있는 반목 밑(조타실 아래 부분 리프팅 빔 주변)에서 발견됐다. 발견된 유골은 총 6개로, 크기는 약 4~18cm이다. 해수부는 선수부 개구부 및 창문을 통해 배출된 뻘에서 나온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현재 세월호 선체 아래의 반목이 있는 구역에는 접근금지선을 설치됐고,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해수부는 갑판에서 유골이 발견됨에 따라, 해경 및 보건복지부, 국과수 등 관계기관에게 관련사항을 긴급 전파한 뒤 신원확인과 유전자 분석 등 관련 담당인력을 급파했다.

 

현재 광주 연구소 법의학팀 유전자 담당자 6명이 팽목항에 도착하면 곧바로 인양 현장으로 이동할 계획이다.

이철조 세월호인양추진단장은 "유전자 검사는 대검찰청과 국과수가 함께 협조해서 진행한다"며 "(신원확인)2~3주 이상 소요되는 것으로 보고 있는데, 관계 전문가들이 오면 저희들이 함께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월호 침몰 미수습자는 안산 단원고 학생 조은화 양(2-1반), 허다윤 양(2-2반), 남현철 군(2-6반), 박영인 군(2-6반), 고창석 선생님, 양승진 선생님과 일반인 권재근 씨, 권혁규 군, 이영숙 씨 등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