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MLB]오승환, 무사 만루 위기 등판···승계 주자 2실점

'끝판 대장' 오승환(35·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도 무사 만루의 위기를 완벽하게 틀어막지는 못했다.

  오승환은 14일(한국시간)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MLB)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더블헤더 2차전에서 팀이 5-6으로 뒤진 8회초 무사 만루에서 팀의 6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2-5로 끌려가다 6회 2점, 7회 1점을 올리며 동점을 만든 세인트루이스는 8회 트레버 로젠탈을 투입했다.

  그러나 로젠탈은 아웃카운트를 하나도 잡지 못한채 볼넷 2개와 안타 2개를 내주고 1실점했다.

  역전을 허용하고 대량 실점할 위기에 놓이자 세인트루이스는 급히 오승환을 마운드에 올렸다.

오승환에게도 무사 만루의 위기는 버거웠다. 지난 12일 필라델피아 필리스전에서 1이닝 2실점으로 흔들렸던 오승환은 승계 주자의 득점을 허용하고 말았다.

  첫 타자 매니 피나를 상대한 오승환은 볼카운트 2B2S에서 슬라이더를 던졌다가 중전 적시타를 얻어맞았다.

  3루 주자의 득점을 허용했고, 무사 만루의 위기가 이어졌다.

  오승환은 후속타자 키언 브록스턴에게 희생플라이를 허용해 밀워키에 1점을 더 내줬다.

  이어진 1사 1, 3루에서 올랜도 아르시아를 1루수 뜬공으로 잡아낸 오승환은 에릭 테임즈와 맞대결했다.

  오승환은 볼카운트 1B1S에서 슬라이더를 던져 테임즈에게 좌익수 뜬공을 유도했다.

  승계 주자의 득점만을 허용한 오승환은 1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했다. 오승환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3.10에서 3.00으로 내려갔다.

  앞서 열린 밀워키와의 더블헤더 1차전을 6-0으로 승리하면서 4연승을 달렸던 세인트루이스는 연승 행진을 이어가지 못했다. 세인트루이스는 33패째(30승)를 당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