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김용진 기재 2차관 "일자리 정책 극대화 위해 민간의 적극적 동참 있어야"

"경기 회복,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야"


[파이넨셜데일리=김유미 기자]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은 27일 새 정부 일자리 정책의 성과 극대화를 위해 민간의 적극적 관심과 동참을 당부했다.


  김 차관은 27일 오전 경기 성남시 가천대 대학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정부의 노력만으로는 추경(추가경정예산안)을 포함한 일자리 정책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어렵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차관은 양호한 경기 지표와 상반된 청년취업 통계를 들며 "우리 사회의 희망인 청년들에게 희망이 사라지고 있다는 소리도 들려온다"고 실태를 전했다.
 
  이어 "이번 추경에 청년실업 대책사업을 반영해 창출·지원을 위한 실탄을 보급한 만큼 일자리 경기 회복이 청년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 추경이 일자리 창출·지원을 위한 희망의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김 차관은 "사업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선 고용 지원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대학일자리센터 등 공공과 민간 관계자분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며 "취업 전선에 있는 청년들이 이번 추경으로 준비한 취업지원 사업을 알지 못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세심히 도와달라"고 했다.


  김 차관은 "'내가 꿈을 이루면 나는 누군가의 꿈이 된다'는 말처럼 청년들이 '꿈의 선순환 고리'의 주인공이 되도록 정부에서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특히 추경예산의 집행 성과를 높이기 위해 저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수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민간기업 채용이 집중되는 올해 추석 전까지 일자리 추경 예산의 70%가 집행되도록 집중 점검·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