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말복 앞두고 보양식 메뉴 인기 높아져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말복을 며칠 앞두고 삼계탕을 비롯해 다양한 보양식 메뉴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9일 위메프에 따르면 7월 한 달 동안 판매된 보양식 메뉴를 살펴본 결과, 1~2인 가구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과 장어, 전복, 문어 등 '수산 보양식'이 많이 판매됐다.

조리가 간편해 무더운 날씨에 뜨거운 불 앞에 오래 있지 않아도 되는 간편 보양식의 매출은 7월 한달 동안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삼계탕은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에 그쳤지만 장어 84%, 훈제오리 107%, 낙지 242%, 전복 166% 등 수산 보양식의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위메프는 보양식을 간편하게 챙겨 먹으려는 1-2인 가구가 간편 보양식을 많이 찾고, 수산 보양식 또한 간편히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손질되어 나오기 때문에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초복(12일)과 중복(22일)이 포함된 7월9일부터 22일까지 동안은 간편식 삼계탕과 훈제오리가 가장 많이 판매됐다.
 
그 뒤를 이어 산삼, 장어, 간장새우, 추어탕, 전복, 문어, 닭발 등이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나 보양식의 종류가 다양화되고 있음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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