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고나라 반값분유' 4천만원 사기…범인은 30대 게임중독자

택배 송장번호 임의 전송해
"게임중독 때문에 사기" 진술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온라인 물품거래 사이트에서 반값에 분유를 판매한다고 속여 4000만원을 빼돌린뒤 이를 게임머니 충전 등에 사용한 30대가 경찰에 구속됐다. 6일 서울 구로경찰서는 안모(여·32)씨를 상습사기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안씨는 지난 6~10월 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를 포함한 인터넷 물품거래 사이트에서 아기 분유를 반값에 판매하겠다는 글을 게시한 뒤 피해자 174명으로부터 4200만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안씨는 일부 피해자들에게는 분유를 보내주면서 추가 구매를 유도했다. 또 택배 송장번호를 임의로 만들어 문자 메시지로 알려주는 치밀한 방법을 동원했다.


약 2000만원 규모의 생활비 용도 빚을 지고 있던 안 씨는 사기 행각으로 벌어들인 돈으로 대출금을 갚거나 PC방 게임머니 충전 등 생활비에 사용했다고 경찰은 파악했다. 안씨는 "과소비에 따른 생활패턴과 게임중독 때문에 사기 범행을 하게 됐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거래 전 경찰청 '사이버캅'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판매자의 전화번호, 계좌번호에 대한 사기 피해 신고 이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며 "개인 간 직거래를 할 때는 배송 완료 후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결제대금 예치서비스'(에스크로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