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취객 차량 훔친 뒤 상가털이 20대 영장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광주 광산경찰서는 9일 취객의 차량을 훔쳐 몰고 다니며 빈 상가와 아파트를 턴 혐의(상습절도)로 김모(2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김씨는 지난 9월3일 오전 2시28분께 광주 북구 유동 한 시내버스 정류장 의자에서 술에 취해 자고 있던 A(34)씨의 가방을 훔친 뒤 주머니에서 스마트키를 꺼내 주변 모텔에 주차된 A씨의 SUV 차량(1800만원 상당)을 몰고 간 혐의다.


  김씨는 또 지난달 31일까지 광주 북구·서구·광산구 일대 모텔·사무실 3곳과 아파트 1곳에서 200만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절도 혐의로 복역하고 지난해 1월 출소한 김씨는 생활비와 게임 아이템 구입비를 마련하기 위해 이 같은 일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김씨는 만취한 A씨를 부축하는 척하며 절도 행각을 벌였으며, 차량을 찾으려고 모텔촌을 돌며 스마트키를 눌러본 것으로 조사됐다. 김씨는 A씨의 차량을 몰고 도주하기 전 모텔 카운터에 보관 중인 돈을 가져갔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김씨는 자신이 일했던 회사 사무실에 침입해 경비 시스템 전원을 차단한 뒤 금품을 훔치고, 거주했던 아파트의 이웃집에 들어가 범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김씨의 여죄를 조사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