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中 단체 관광 재개…여행업계, 관광 재개 특수 기대감 나타내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중국이 베이징과 산둥 지역에 한해 중국인들의 한국행 단체 관광을 허용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여행업계는 관광 재개 특수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28일 여행업계 관계자들은 "일단 베이징과 산둥 지역에 한해 중국인들의 한국 관광 금지 조치를 풀어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조만간 순차적으로 관광 금지 조치가 해제되고, 평창 올림픽 전까지는 관련된 조치가 모두 풀리지 않을까 싶다"고 입을 모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유국 회의서 이번 금지 조치 해제 이야기가 나온 것으로 알고 있다"며 "베이징과 산둥에 이어 다른 지역으로도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하지만 항공편 재개, 모객 활동 등 향후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며 "당장 바로 중국인들의 방한이 정상화 되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모두투어 관계자도 "분위기가 이번달 들어 좋아지긴 했다"면서도 "한국 관광 시 롯데면세점을 이용하지 못하게 하는 등 제재 조건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해제 관련 문의가 빗발치고 있으나 좀 더 상황을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도 "당장 여행 수요가 변동되지는 않는다"며 "오늘 관련 내용이 발표됐으니 조금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