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홍종학 장관, 인천 수출중기 방문…일자리안정자금 홍보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21일 오전 인천의 수출 중소기업을 방문해 일자리안정자금에 대해 홍보했다.


  홍 장관의 일자리안정자금 홍보 현장방문은 창신동 의류제조 소공인 특화센터, 세운상가 등 소상공인 집중 방문에 이어 올해 들어 다섯 번째다.


  이날 방문한 곳은 수출품 생산현장인 아주화장품과 피케이엘앤에스 등으로 근로자가 30인 미만인 중소기업이지만 매년 수출과 매출을 늘리고 있는 기업이다.


  홍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은 한국경제가 새로운 길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길이지만 당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큰 것을 알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 가계소득 증대와 내수확대가 발생하면 서민경제에 돈이 돌고 결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정부는 3조원에 해당하는 일자리안정자금, 사회보험료 지원 등을 추진 중이며 일자리를 늘리는 기업을 적극 우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중기부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일자리안정자금 활용을 위해 지방중기청,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협회·단체 등과 공동으로 홍보전담반을 구성해 올해 설까지 100만개 사업장 현장홍보를 추진하고 일자리안정자금의 자발적 신청을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