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천공항 면세점 사업자들 "공사 추가안, 면밀검토 후 협상 임하겠다"

면세업계 "공사 추가안, 일단 긍정적으로 검토"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인천공항공사가 22일 내놓은 매출액 감소율을 적용한 면세점 임대료 조정 추가안과 관련해 면세점 사업자들은 "해당 안을 내부적으로 면밀히 검토한 뒤 협상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공사가 면세점 사업자들에게 추가로 제안한 임대료 조정방식은 30%의 임대료 인하율을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일정 기간 동안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감소율을 추후 추가로 적용해 임대료를 정산하는 것이다.


  사업자들은 공사가 앞서 제시한 27.9%의 임대료 인하율을 우선 적용받은 뒤, 일정 기간 동안의 전년 동기 대비 여객분담률 감소 비율을 추후 추가 반영해 임대료를 정산하는 방식을 택할 수도 있다.


  일단 면세점 사업자들은 공사가 추가안을 제시한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며 환영의 입장을 밝혔지만 추후 논란 발생을 막기 위해선 보다 세밀한 협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날 공사는 면세점 사업자들에게 임대료 조정과 관련한 추가안을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사의 요청에 따라 면세점 사업자들은 오는 30일까지 내부 입장을 정리 후 공식 답변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전날 임대료와 관련해 보완을 요청하는 집회를 열었던 중소중견면세점 사업자들은 공사로부터 아직 공문을 받지 못했다.


  이와 관련해 한 중소중견면세점업체 관계자는 "공사에 연락한 결과, 중소중견면세점은 임대료와 관련해 별도의 검토를 거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며 "추가안을 기다려볼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