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여가부, 지자체와 성희롱‧성폭력 근절 '맞손'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여성가족부는 정부 성희롱·성폭력 근절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과 지역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3일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 시도 여성·가족·청소년 담당 국장회의를 개최한다.
 
  정현백 여가부 장관이 주재하는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정부가 지난해 11월 이래 관계부처 합동으로 마련해 추진 중인 일련의 성희롱·성폭력 근절 대책 관련한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정 장관은 이 자리에서 최근 미투 운동 관련해 피해자 보호·지원과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지자체 차원의 각별한 노력과 중앙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요청한다.


  성폭력 피해 사실을 고백하는 '미투 운동' 참여로 실명이 공개된 피해자가 확인되면 여가부의 피해자 지원기관과 초기지원부터 사후관리까지 함께 협조할 것을 다짐한다.


  지자체 차원의 주민대상 성평등 교육을 활성화하고, 지자체 관리자 대상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 내실화도 요청할 예정이다.
 
  한편 여가부는 우리사회 성희롱·성폭력 근절을 위한 지자체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앞으로 시도 담당 국장회의 개최를 정례화할 방침이다.


  정 장관은 "지금은 미투 운동을 계기로 사회 구조 전반의 혁신을 이뤄 뿌리 깊은 성차별 관행을 없애고, 성평등 사회로 나아가야 할 중요한 전환기"라며 "여가부는 지자체와 함께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등에 대한 보호조치를 한층 강화하고, 전국 각지의 예방교육 내실화와 성평등 문화 확산 등에 더욱 속도를 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