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말레이시아인 보이스피싱 조직원 구속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보이스피싱에 속은 피해자의 돈을 가로채려고 한 말레이시아인 송금책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5일 A(27)씨를 사기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8일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에 속은 B씨를 KTX 울산역으로 유인해 3000만원을 건네받으려다가 미수에 그친 혐의를 받고 있다.


보이스피싱 조직은 B씨에게 전화를 해 "당신 아들이 사채 보증을 서 우리에게 구타를 당했고, 머리를 많이 다쳤다. 아들을 살리고 싶으면 3000만원을 갖고 오라"고 요구했다.


이 조직은 B씨가 112에 신고할 수 없게 3시간 가량 통화를 유지했고, 추적을 피하기 위해 접선 장소를 부산진역에서 KTX 울산역으로 변경하기도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부산진역에서 통화 중인 B씨를 만나 함께 울산역으로 이동해 잠복했고, B씨에게 미리 준비한 가짜 돈동부틀 줘 A씨에게 건네도록 했다.


B씨에게 돈봉투를 건네받은 A씨는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고 가방과 휴대전화를 버리고 도주했고, 잠복 중인 경찰은 100m 가량 추격한 끝에 A씨를 검거했다.


A씨는 경찰에서 "일명 '호형'이라고 불리는 중국 보이스피싱 총책의 제안으로 국내에 입국해 대구, 울산 등 전국을 돌아다니며 노인 등을 속여서 송금받은 보이스피싱 피해금을 해외로 송금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A씨의 여죄를 조사하는 한편 보이스피싱 총책을 파악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