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 통해 6세대 '뉴 M5' 공개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서 M5 최초 시승회
M 시리즈 최초 사륜구동 시스템 MxDrive 탑재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BMW 그룹 코리아가 14일 인천 영종도 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에서 역대  M5 중 가장 빠른 6세대 '뉴 M5'를 공개했다. 


BMW 뉴 M5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과 고성능 스포츠카의 특성을 융합한 모델이다. M5는 1984년 첫 선을 보인 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즈니스 세단으로 자리잡았다. 이번에 공개된 6세대 뉴 M5의 가격은 1억4690만원(VAT 포함)이다.


뉴 M5는 M시리즈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 'Mx드라이브'를 탑재했다. 후륜구동(2WD), 사륜구동(4WD),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로 구성돼 도로 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로 선택할 수 있다.


뉴 M5는 처음 시동을 걸면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이 켜진 상태에서 사륜구동 모드(4WD)가 활성화된다. 사륜구동 모드는 어떤 지형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코너링 가속을 할 때 뒷바퀴가 약간 미끄러지도록 설정, 운전의 재미를 높였다.


사륜구동 스포츠 모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 더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순수 후륜구동 모드(2WD)로 전환하면 이전 세대의 M5와 동일한 수준의 스릴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


뉴 M5는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 4.4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3.4초로, 최신 드라이브로직이 탑재된 8단 M스텝트로닉 변속기는 가볍고 빠른 기어 변경으로 독보적인 민첩성을 제공한다. Mx드라이브 시스템과 결합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 파워를 제어한다.


운전자는 다양한 주행 모드 설정을 취향에 따라 손쉽게 바꿀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이피션트,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등 세 가지 주행모드 중 하나로 변경할 수 있다.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M1, M2 버튼을 통해 미리 저장한 맞춤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도 있다.


이전 세대보다 약 70% 가량 커진 현대적 디자인의 풀컬러 M모델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주행상황에 따른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에 직접 투영한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새로운 내비게이션 안내·기어변속 등의 다양한 정보를 시각화해 전달한다.


배기 사운드 역시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진다. 뉴 M5는 플랩 제어식 배기 시스템을 탑재, M사운드 컨트롤 버튼을 사용해 보다 조용하고 부드럽게 조정할 수도 있다.


뉴 M5는 차체부터 새롭게 디자인됐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종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다. 정교한 라인이 적용된 알루미늄 보닛과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M5 모델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로 제작, 경량화와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파이프는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사이드 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탑재됐다.


BMW는 뉴 M5 출시와 함께 전 세계에 400대만 생산되는 뉴 M5 퍼스트 에디션을 국내에 10대 한정 판매했다.


퍼스트 에디션에는 에디션 전용 프로즌 다크레드 메탈릭 외장 컬러와 풀 메리노 가죽이 적용됐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