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KAI, 1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276%' 상승한 410억원

1분기 수리온 2차 개발사업 본격화 등 실적 개선 배경
올해 매출 목표 2조4734억원 전년대비 20% 성장 수치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6412억원 영업이익 410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76%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316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KAI는 올해 1분기부터 턴어라운드에 성공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고 자평했다.


  1분기 실적개선 배경으로 수리온 2차, 태국 등 완제기 납품 정상화와 한국형 전투기(KF-X) 및 소형무장헬기(LAH) 체계개발사업이 본격화된 점 등을 꼽았다.


  또 경영투명성 제고를 위해 IFRS-15(국제회계기준) 기준을 도입해 회계인식기준(진행→인도)을 강화한 것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KAI는 올해 매출 2조4734억원을 목표하고 있다. 이는 전년(2조581억원) 대비 20% 성장한 수치다. 올해는 특히 항공정비(MRO)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KAI의 중장기 성장동력도 확보됐다는 분석이다.


  또 미국 고등훈련기(APT) 사업과 추가 국산 항공기 수출 등으로 신규 시장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도 수리온 양산과 의무후송전용헬기 계약 등 군수사업의 안정적인 물량확보와 기체구조물의 지속적인 신규 수주도 추진 중으로 올해 말 수주잔고는 18조원으로 전망된다.


   KAI 관계자는 "이번 분기를 기점으로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됐다"며 "지속적인 투명경영 정착과 적극적인 영업활동으로 예년과 같은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