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우디, 서비스 강화로 신뢰 회복...판매 재개하자마자 단숨에 3위

본격 판매재개하자마자 4월 한 달에만 2165대 팔아 3위 기록
서비스센터 역량 강화·차별화된 서비스 통해 신뢰 회복 총력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지난달 아우디 코리아는 수입차 판매 3위를 기록했다. 2015년 '디젤게이트'로 판매를 중단했지만 본격적으로 판매를 재개하자 단숨에 3위로 뛰어올라 업계 관계자 모두를 놀라게 했다.


아우디 코리아가 판매를 중단했던 지난 2년간의 아픔을 딛고 국내 시장 점유율을 회복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고 있다.


지난해 11월 출시한 플래그십(최상위) 고성능 스포츠카인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쿠페'에 이어 지난 1월에는 2017년식 '아우디 A7 5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판매를 시작했다. 


아우디 코리아는 지난달 메르세데스-벤츠와 BMW에 이어 2165대를 판매해 수입차 판매량 3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의 판매량은 344대에 불과했다. 특히 지난 3월26일 출시한 아우디의 대표 프리미엄 세단인 2018년식 '아우디 A6 35 TDI'는 4월 한 달에만 1405대 판매됐다. 출시 한 달 만에 4월 베스트셀링카 3위를 차지했다.


아우디 A6는 아우디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이자 국내 수입차의 베스트셀링 모델 중 하나다. 출시 이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틍과 우아함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갖춘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2018년식 아우디 A6 35 TDI는 차량 실내에 블랙 헤드라이닝과 운전자가 주행 중 차량 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는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아우디만의 인포테인먼트(정보와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시스템인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등 상위 옵션을 기본 사양으로 대거 탑재해 호평을 받고 있다.


또 한국형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이전 모델에 비해 한층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을 선보이게 됐다.


아우디를 '돌아온 강자'로 만드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A6 35 TDI의 인기는 아우디만의 저력과 아우디를 향한 국내 소비자들의 탄탄한 팬층을 잘 보여준다. 여기에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에 아우디를 구입할 수 있는 아우디 파이낸셜 서비스가 실시한 특별 프로모션 또한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아우디코리아는 고객 만족도 향상과 신뢰 회복을 위해 서비스 네트워크 확대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다. 2014년 25곳이었던 아우디 서비스센터는 2015년 10곳이 새롭게 오픈했다. 2016년에는 신규 오픈 및 확장 외에도 필수 정기점검 항목과 소모품 교환·유지 서비스를 편리하고 신속하게 제공하는 '아우디 익스프레스 서비스센터'가 서울 삼성동과 서초동에 문을 열었다.


올해 5월 현재 아우디 코리아는 전국 36곳에 서비스센터에서 575개의 워크베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2016년 504개의 워크베이 대비 14.1% 증가한 양이다.


특히 아우디 코리아는 올해 부산 사상 서비스센터를 확장하고, 남산 서비스센터 신축 이전, 송파대로·수성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하는 등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아우디 서비스센터의 또 다른 자랑 거리는 아우디 담당자들의 차별화된 역량이다. 아우디는 매년 AS 서비스대회인 '아우디 트윈컵'을 통해 아우디 서비스 어드바이저와 테크니션들을 평가한다. 아우디 코리아는 아우디 트윈컵 국내대회를 통해 서비스 담당자들의 실력을 평가한 뒤 세계 결선에 출전시키고 있다.


한국팀은 우수한 역량으로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아우디 트윈컵에서 한국팀은 2013년 종합우승, 2015년 서비스 부문 2위 수상에 이어 2016년에는 서비스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우디 코리아는 특히 최근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와 모바일 견적 솔루션인 '퀩터 모바일' 등을 통해 고객의 편의를 더욱 제고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는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사후관리 서비스로 서비스센터에서 제공받는 태블릿을 통해 고객들은 차의 기존 정비 내역과 이용 가능한 AS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퀩터 모바일은 수리 상담 과정에서 정비 견적일 지원하는 '아우다텍스'의 모바일 버전이다. 아우다텍스는 2014년부터 아우디 코리아가 서비스센터에 도입한 사고수리 공인 견적 시스템이다. 수리 차량의 모델별 부품 가격, 수리 시간, 수리 방법 등 정비사항에 대한 표준 정보를 제공해 투명한 견적을 내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