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농축산부, 동물보호·복지 위한 '동물복지정책팀' 신설

농식품부, '동물복지정책팀' 과단위로 신설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앞으로 반려동물 등의 보호·복지와 관련한 정책 수립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7일 동물보호·복지 업무를 전담할 수 있도록 '동물복지정책팀'을 농식품부 본부 내에 과 단위 부서로 신설한다고 6일 밝혔다.


농식품부 본부 내 전담 조직 신설은 우리나라의 동물보호·복지 수준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정책 수요를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뤄진 조치다.


이번에 동물복지정책팀 신설로 반려동물, 실험동물, 농장동물 등의 보호·복지와 관련한 다양한 과제의 정책 수립 및 집행이 좀 더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농식품부는 동물복지정책팀이 가장 바쁜 부서 중의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동물 유기·학대 방지, 반려동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동물실험의 윤리성 제고, 반려동물 관련 산업 관리 강화, 축산 사육환경 개선 등 굵직한 정책 과제들이 산적해 있어서다. 


박병홍 농식품부 축산정책국장은 "전담 부서 신설은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을 누리는 성숙한 문화 조성이라는 정책 목표 달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중앙 및 지방정부의 동물복지 관련 인력·조직 확충을 위해 앞으로도 관계부처와의 협의를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