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시아나 직원들, '박삼구 회장 갑질 폭로' 위해 6일 광화문 집회

박삼구 회장 갑질 및 비리 폭로하기 위해 6~8일 광화문서 집회
숨진 협력사 대표 추모하기 위해 검은 복장 착용…국화꽃도 들 예정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아시아나항공 '기내식 대란'으로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아시아나항공과 금호아시아나그룹 직원들이 오는 6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집회를 열 예정이다.


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침묵하지 말자'는 제목의 익명 제보방을 만들었다.


채팅방에서 직원들은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의 갑질과 비리를 폭로하는 집회를 계획 중이다.


채팅방에는 오는 6~8일 광화문광장에서 폭로 집회를 연다는 공지가 올라왔다.


첫 집회는 오는 6일 오후 6시 서울 광화문 이순신동상 앞에서 열릴 예정이다. 직원들은 경찰에 집회 신고도 준비하고 있다.


집회에 참석하는 직원들은 아시아나항공 유니폼이나 검은색 옷을 착용하고 국화꽃을 들기로 했다.


검은 옷 착용과 국화꽃은 이번 기내식 대란으로 목숨을 끊은 기내식 재하청 업체 대표 A씨를 추모하기 위해 계획됐다.


대한항공 집회와 마찬가지로 신분을 가리기 위해 마스크 등도 착용할 계획이다.


현재 이 채팅방에는 최대 수용인원인 1000명이 들어와 있으며 두 번째 제보방에도 800여명이 넘게 모여 있다.


직원들은 이번 기내식 대란과 관련된 문제 제기는 물론 아시아나항공의 불공정 거래 및 계열사 부당 지원, 총수일가 사익 편취 의혹 등을 제기하고 있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이번 사태가 대한항공처럼 번질지 두고봐야 알 것 같다"며 "카카오톡 채팅방 등을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문제들이 알려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기내식 납품 업체를 변경하는 과정에서 공급 차질이 빚어져 지난 1일부터 기내식 제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나흘째 항공기 지연상태와  따르면 기내식 공급 문제가 1일부터 계속돼 항공편 지연사태가 벌어지고 기내식 없이 이륙하는 '노밀' 항공편도 속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