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PC, 차남 대마초 구속…경영 영구 배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SPC그룹이 7일 허영인 회장의 차남 허희수 부사장이 마약 혐의로 구속된 데 대해 사과의 뜻과 함께 허 부사장을 경영에서 완전히 배제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SPC는 이날 허 부사장이 구속된 데 대해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SPC는 "허 부사장에 대해 그룹 내 모든 보직에서 즉시 물러나도록 했다"며 "향후 경영에서 영구히 배제하도록 조치했다"고 전했다.


  또 "SPC그룹을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법과 윤리, 사회적 책임을 더욱 엄중하게 준수하는 SPC그룹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SPC그룹의 오너 일가 3세인 허 부사장은 2007년 파리크라상에 상무로 입사해 경영수업을 받기 시작했으며 파리크라상 마케팅본부장, SPC그룹 전략기획실 미래사업부문장 등을 거쳤다.


  특히 2016년 미국의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 '쉐이크쉑'을 국내에 들여오면서 신사업부문의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같은 해 10월 정기인사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하기도 했다. '쉐이크쉑' 사업은 국내에서 7호점까지 매장을 내면서 확대하는 추세였지만 이번 사건으로 차질을 빚을 수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앞서 서울동부지검은 허 부사장을 지난 6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허 부사장은 공범들과 짜고 대만 등지에서 액상 대마를 몰래 들여온 것으로 검찰 측은 의심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