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포항 새마을금고 흉기강도 '범행 11시간만에 자수'

"생활이 어려워 돈을 마련하기 위해 범행"
아버지 설득으로 자수 결심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경북 포항의 새마을금고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돈을 빼앗아 달아난 강도가 범행 11시간만에 경찰에 자수했다.


  8일 경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강도 용의자 A(37)씨는 지난 7일 오후 10시50분께 포항북부경찰서를 찾아 경찰에 자수했다.


A씨는 경찰서를 방문하기 전인 당일 오후 9시께 112에 전화를 걸어 "내가 이번 용흥동 새마을금고 사건의 범인이다. 토요일에 자수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A씨는 범행 사실을 알게 된 아버지의 설득에 의해 경찰에 이날 미리 자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경찰조사에서 "생활이 어려워 돈을 마련하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양덕동의 한 야산에서 A씨가 돈을 빼앗은 후 도주에 사용한 승용차를 발견했다.


경찰 관계자는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한 후 구속영장을 신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지난 7일 오전 11시48분께 포항시 북구 용흥동 새마을금고 용흥지점에 후드 점퍼를 입고 복면과 선글라스로 얼굴을 가린 채 흉기를 들고 침입해 현금 459만6000원을 빼앗아 도주했다.


A씨는 새마을금고 정문으로 침입해 근무 중이던 직원들을 흉기로 위협 후 돈을 빼앗은 뒤 다시 정문으로 달아났다. 이후 A씨는 미리 준비한 승용차를 이용해 도주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