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 투톱' 김동연·장하성, 손 맞잡고 경제현안 논의

경제투톱 정례회동 진행…일자리 집중 논의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29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이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열린 정례회동을 통해 최근 경제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 정책을 이끄는 두 기둥임에도, 끊임없이 불화설에 시달려온 '경제 투톱'이 그간의 갈등설에 마침표를 찍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모습이다.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과 정태호 청와대 일자리 수석, 윤종원 경제수석이 배석한 가운데 우리경제 주요 현안에 대한 폭넓은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가장 중점적으로 논의된 분야는 단연 일자리였다.


김 부총리와 장 실장은 최근의 고용 부진, 소득분배 악화와 관련해 연령·업종·종사상지위별 고용시장 동향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부총리와 장 실장은 향후 지방자치단체와 협조해 지역 일자리를 집중적으로 발굴해야 한다는데에는 의견을 함께했다. 아울러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해서는 목적예비비 등을 활용해 실효성있는 지원 대책을 마련해 추진해야한다고 생각을 모았다.


이 밖에도 폭염·폭우로 인한 피해 대책, 최근 주택시장 동향과 시장안정 조치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김 부총리와 장 실장은 앞으로도 정기회동을 진행하며 경제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관계부처 장관들도 불러 의견을 조율해가기로 했다.


한편 간담회에 앞서 김 부총리와 장 실장은 그간의 불화설을 의식한 듯 두손을 꽉 마주잡고 카메라 앞에 서는 모습을 보였다. 활짝 웃는 미소도 함께였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