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뛰어난 디자인을 발굴한다” 홍콩디자인센터, DFA 추가 수상자 발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홍콩디자인센터가 아시아를 위해 영향력을 발휘한 뛰어난 디자인을 기념하는 DFA상의 2차 추가 수상자를 발표했다.


지난 1차 발표에 이어 ‘DFA 평생공로상(DFA Lifetime Achievement Award, 이하 DFA LAA)’과 ‘DFA 디자인리더십상(DFA Design Leadership Award, 이하 DFA DLA)’, 그리고 ‘DFA가 뽑은 자랑스러운 중국인 디자이너(DFA World’s Outstanding Chinese Designer Award, 이하 DFA WOCD)’의 2018년도 수상자를 발표한 것.


먼저, 디자인 직종과 교육 및 사회에 평생 기여한 인물에게 디자인 커뮤니티가 바치는 존경을 뜻하는 DFA LAA에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디자이너이자 리테일러, 레스토랑 경영자 중 한 명인 테렌스 콘란 경(Sir Terence Conran)에게 수여됐다. 테렌스 콘란 경(영국)은 디자인 업계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인물로 디자인이란 직종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디자인을 개척하는 선견지명으로 평생에 걸쳐 업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올해의 DFA DLA 수상의 영예는 지속 가능하고 진보적인 재료 연구 및 개발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리더인 ‘머테리얼 커넥션(Material ConneXion)’의 앤드류 덴트 박사(Dr. Andrew Dent)가 차지했다.


DFA DLA는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통해 소속 집단과 국제 커뮤니티에서 디자인 발전을 견인하며 지속적으로 뛰어난 비즈니스 성과와 리더십을 입증한 기업 리더에게 돌아가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인 앤드류 덴트 박사(미국)는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재료 전략 분야에서 시장을 이끌어가는 전문가로 조직의 기술 지식을 확장하고 머테리얼 커넥션의 라이브러리를 위해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진보적인 재료들을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컨설팅 등의 하는 행위를 총괄한 바 있다.


끝으로 DFA WOCD 수상의 영광은 ‘네리앤후 디자인앤리서치오피스(Neri&Hu Design and Research Office)’를 공동 창업한 건축가 부부인 린돈 네리(Lyndon Neri)와 로사나 후(Rossana Hu)에게 돌아갔다. 이 상은 특출난 디자인 성과와 국제적인 인정을 받은 자랑스러운 중국인 디자이너를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해당 분야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12월 7일 홍콩에서 열리는 비지니스오브디자인위크(Business of Design Week)의 갈라 디너 석상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03년에 시작된 DFA상은 아시아 지역에 뿌리를 둔 가장 중요하고 영예로운 디자인상 중 하나로 업계에 그 이름을 알려왔다. 총 5가지 주요 프로그램을 아우르는 상은 특히 디자인의 발전과 발달에 기여한 개인의 공로를 인정하는 3가지 부문을 포함한다. 2018년 개인 수상자로는 디자인의 힘을 구현하며 21세기 삶에 항구적인 영향을 미친 세계적인 거물들이 선정됐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