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내 일(job)을 찾는 창업페스티벌 개최

경력단절여성 구직자 취업준비는 물론 창업예정자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동작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현아)는 경력단절여성 구직자 및 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내 일(job)을 찾는 창업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취업상담이나 교육상담을 통해 보여준 취∙창업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 운영으로 진행된다. 공예, 조리, 화훼 등 분야별 취업, 창업 준비 아이템을 체험할 수 있으며, 창업준비금과 창업자금조달 등 창업 시 요구되는 창업실무 중심의 창업 특강을 마련해 성공적인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센터의 직업훈련을 받고 창업한 ‘보배 옷 수선’, ‘반찬 잘 혜영’, ‘퀸즈 플라워’, ‘다지고’ 대표들을 초청하여 창업준비에서 정착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실전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동작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 창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며 “앞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더 좋은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는 센터가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작여성새로일하기센터(동작여성인력개발센터) 사후관리지원사업은 창업이 이루어진 이후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창업한 기업을 대상으로 사후관리지원사업 기업환경개선사업(창업자)를 실시, 원활한 운영을 지원한다. 단, 창업한지 1년 미만의 기업을 선정해 소자본 창업자의 사업초기 원활한 운영과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