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KBS온평원, 첫 국가기술자격 ‘3D 프린팅’ 교육 과정 진행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KBS미디어㈜(대표이사 우종택)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공동으로 운영 중인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온평원)은 4차 산업시대에 맞춰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KBS온평원에서 진행하는 콘텐츠는 3D프린팅 교육과정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자격과정 준비를 위해 필요한 교육과 출판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올해 신설된 국가기술자격인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 전문 수험도서 발간 ▲3D프린터 자격과정에 맞는 온라인 교육 강좌 개설 ▲3D프린팅 신산업분야 수요에 맞는 선제적 교육 인프라 구축 ▲3D프린팅 관련 산업 전반에 걸친 직무 및 보수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등이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3D프린터개발산업기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처음 출간되는 전문 수험도서는 물론 온라인교육과정도 준비 중이다. 특히 3D프린터 도서와 교육과정은 온평원 홈페이지를 통해 11월부터 사전 수강신청을 접수하고 있다.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는 “4차 산업시대에 맞는 교육구축은 가장 시급한 과제 중 하나다. 3D프린팅은 AI, 빅데이터, 스마트팜, 드론 등 다양한 4차 산업분야에 근간이 되는 필수적인 분야이며, 3D프린팅에 능숙한 전문 인력 양성과 지속적인 교육 환경의 구축은 더욱 절실하다."며 "이에 맞춰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가 교육은 물론 전문 도서 출간을 바탕으로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신산업분야 등 꼭 필요한 분야에 교육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는 KBS미디어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가 '전 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문화 확대 및 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의 교육 포털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