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성윤모 장관 "중견기업, 혁신성장 회복 위한 엔진 역할해야"



[파이낸셜데이리=서현정 기자]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6일 "중견기업은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과 역동성을 회복하기 위한 중추적인 엔진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 장관은 이날 한국중견기업연합회에서 열린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단 간담회'에 참석해 "중소·중견기업들의 성장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제도를 개선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주력 산업의 활력 저하, 미·중 무역분쟁 지속 등 어려운 경제 여건을 감안해 우리 경제의 투자·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견기업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성 장관 주재로 강호갑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중견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13명이 참석해 산업 및 중견기업 정책 방향과 중견기업들이 당면한 애로·건의사항 등의 의견을 수렴했다. 

강 회장은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 및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리 경제의 허리인 중견기업이 앞장서 나가겠다"며 "우리 주력 제조업이 활력을 회복하고 신성장동력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산업부가 앞장서서 규제 개선 및 신산업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성 장관은 "중소·중견기업 정책 간 연계를 강화하는 등 성장 사다리를 보강하겠다"며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 강소·중견기업들의 신시장 개척과 기술혁신을 촉진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부도 총력 지원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