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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11번가, '글로벌 사업 강화' 전략적 제휴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코리아센터가 11번가와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미국, 중국, 일본 등 글로벌 e커머스 시장은 직구를 비롯한 역직구 시장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코리아센터는 이번 11번과의 제휴를 통해 보다 활성화된 크로스보더 수출환경을 구축해 글로벌 e커머스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서비스들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게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도울 계획이다.

이상호 11번가 사장은 "지난 9월 5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11번가가 e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첫 행보로 코리아센터와의 전략적 제휴를 전격 결정했다"며 "양사의 시너지 방안을 추진해 치열해지고 있는 e커머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리더십을 일궈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미국, 일본, 중국, 독일 등 전세계 7곳의 몰테일의 물류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센터는 그 동안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면서 "이번 제휴를 통해 직구와 역직구에서 보다 활성화된 크로스보더 수출 경쟁력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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