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KCC, 상반기 신입사원 100명 채용..지난해 대비 35% 증가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KCC가 지난해보다 채용 규모를 늘리는 등 인재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KCC는 상반기 100명의 신입사원을 뽑았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 신입사원이 74명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35%가량 채용을 늘렸다.

전날 열린 신입사원 입사식에서는 정몽익 사장이 참석해 KCC 배지를 수여하며 한 가족이 된 직원들을 격려했다. 신입사원은 7주간 입문교육 과정을 마친 뒤 현업부서에 배치된다.

정 사장은 환영사에서 "자신의 모든 역량을 다해 업무에 임하고 동료와 소통하며 꿈꿔온 이상을 마음껏 펼쳐주기 바란다"며 "위기를 기회로 전환시킬 힘과 지혜로 무장하고 창의적 발상으로 미래를 함께 열어나가자"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인재경영'을 강조하고 있다. 대내외 경영환경에 불확실성이 크지만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신성장동력 엔진이 될 우수 인재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육성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이를 위해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사회 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대중과의 소통도 늘리고 있다. 매년 개최하는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도 인재 발굴을 위한 행사다. 영국, 중국, 베트남, 터키 등 해외법인의 현지인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회사를 둘러싼 경영환경은 어렵지만 내부적으로 좋은 인재를 확보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있었다"며 "우수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해 장기적인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동력으로 삼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고리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