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손석희, 폭행 의혹 부인…"취업 청탁 거절하자 협박해와"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손석희 JTBC 대표이사(사장)가 자신의 '폭행 논란'과 관련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내놨다.

JTBC는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폭행 당했다고 주장하는 김모(49)씨가 손 사장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오히려 협박한 것이 이번 사안의 본질"이라면서 "취업 청탁을 거절하자 갑자기 화를 내며 지나치게 흥분해 '정신 좀 차려라'라며 손으로 툭툭 건드린 것이 전부"라고 밝혔다.
 
JTBC에 따르면 손 사장은 지난 2017년 4월 주차장에서 차량 후진을 하다가 견인차량과 가벼운 접촉사고를 낸 뒤 자비로 배상한 적이 있다. 경미한 사고였지만 자신의 차에 닿았다는 견인차량 운전자의 말에 따라 쌍방합의를 했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JTBC는 "김씨가 지난해 여름 해당 사실을 알고 찾아와 '아무것도 아닌 사고지만 선배님이 관련되면 커진다'며 협박했고, 정규직 특채를 노골적으로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손 사장 측은 김씨를 상대로 공갈 등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울 마포경찰서는 김씨가 지난 10일 오후 11시50분께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주점에서 손 대표이사에게 폭행을 당했다고 신고해 내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씨는 손 사장에게 얼굴을 수차례 폭행 당했다며 경찰에 전치 3주 진단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손 사장에게 출석을 요구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