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흥국생명, 변액보험에 AI펀드관리 기능 탑재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앞으로 흥국생명 변액보험 가입자라면 인공지능(AI) 기반 펀드관리를 받을 수 있다.

흥국생명은 AI를 활용한 자산운용옵션 '인공지능 펀드 리밸런싱' 기능을 변액보험에 탑재해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인공지능 펀드 리밸런싱'이란 고객이 가입한 변액보험 특징과 고객 투자성향, 시장상황 등을 분석한 뒤 이를 토대로 모델 포트폴리오와 펀드 리밸런싱을 제공하는 옵션이다. 

기존 자산운용옵션은 고객이 보유한 변액 펀드 내에서 당시 시장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리밸런싱(rebalancing)이란 점에서 한계가 있었다. 이번 옵션은 이보다 진화한 변액보험 펀드관리 기능이다.

이와 함께 AI기능을 고도화한 변액 특화 대화형 챗봇 '베리봇' 베타버전을 새롭게 오픈했다. 변액상품 가입자라면 카카오톡에서 계약사항이나 펀드수익률 등 정보와 펀드 추천 등을 받아볼 수 있다.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지난해 흥국생명은 로보어드바이저 전문기업 fount(파운트)와 '변액보험 AI사후관리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옵션은 AI를 활용한 두번째 변액보험 옵션 기능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자사 변액보험 가입자라면 두 옵션으로 펀드관리를 다채롭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변액보험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