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 '챗봇 주문' 서비스 제공..3월 8일까지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카카오는 26일 카페를 운영하는 중소사업자들에게 카카오톡 챗봇을 활용한 간편 주문 솔루션 ‘챗봇 주문’에 참여할 중소카페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챗봇 주문은 메뉴 안내·주문·결제·스탬프 적립 등을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고, 음료가 완성되면 알림톡으로 안내받는 등 매장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스타트 오더 서비스다.

또한 카카오페이를 통한 원클릭 결제를 지원해 결제 동선도 간소화했다. 결제시 카톡으로 스탬프를 자동으로 적립해주고 스탬프가 완성되면 무료 음료 쿠폰으로 교환해준다.

사업자 입장에서는 종이 쿠폰 발급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이용자들은 번거롭게 종이 쿠폰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편의성이 높아진다.

카카오는 챗봇 주문 서비스를 오픈 베타로 전환해 운영하고 오는 3월8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체는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료 무료, 태블릿 PC 등 디바이스 무상 임대, 포스터 등 팝 안내물 제공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 신석철 비즈파트너부문 부사장은 “챗봇 주문을 도입하면 점주들의 매장 운영 효율성 및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단지 대신 플러스친구 메시지로 카페를 홍보할 수 있고, 진동벨 대신 알림톡으로, 종이 스탬프 대신 카톡 스탬프를 사용할 수 있게 돼 홍보 비용, 기기 구매 비용, A/S 관리, 분실 염려 등의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