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예탁결제원 ‘좋은 일자리 만들기 2018 연차보고서’ 발간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예탁결제원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사회적기업 수수료 감면 등 그간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담은 ‘좋은 일자리 만들기 2018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보고서에는 2017년 10월 일자리창출 전담조직 설치를 시작으로 예탁결제원이 2018년 경영목표 및 일자리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추진해 온 일자리 창출 결과가 설명돼있다.


세부적으로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과 신규채용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부산증권박물관 건립 ▲전자증권시스템 구축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증권정보 제공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향후 예탁결제원은 연차보고서를 고용노동부 및 주요 공공기관에 배포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추진 성과와 경험을 공유할 계획이다.


앞서 예탁결제원은 일자리 창출 노력을 인정받아 2018년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의 일자리창출부문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일자리 추진 원년인 지난해의 결실을 돌아보고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트렌드에 부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올해에는 일자리 종합추진계획을 새롭게 수립하고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등에 역점을 둘 것"이라며 "민간 일자리 창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