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국립해양과학교육관 설립·운영법률 토론회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김웅서·KIOST)은 18일 경북 울진 KIOST 동해연구소에서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 공청회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은 국가 해양과학교육을 위해 부지면적 11만1000㎡, 건축연면적 1만2345㎡규모로 경북 울진군에 건립하고 있는 해양과학 전문 교육시설이다. 오는 2020년 5월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이다.


이번 행사는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의 설립과 운영에 대한 법률의 제정과 운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회와 해수부, 경상북도와 울진군의 관계자 및 지역주민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의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 제정안에 대한 최환용 한국법제연구원 부원장의 발제와 해양과학교육의 중요성과 과제에 대한 박찬홍 KIOST 동해연구소장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패널토론에서는 발제에 대한 산·학·연과 유관기관의 전문가와 지역 인사들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웅서 원장은 "국가적인 해양현안 해결과 해양산업 증진의 임무 수행을 위해 우리나라 해양과학교육의 산실이 될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의 설립과 성공적인 운영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국립해양과학교육관이 국가가 주도하는 체계적인 해양과학교육의 산실로 역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행방안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바탕으로 국가 해양력의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KIOST가 적극 지원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