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두산인프라코어, 현장 최고 기술전문가 '마이스터' 4명 선정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현장 최고 기술전문가 '마이스터' 4명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2017년 제도를 도입한 이후 처음이다.


회사는 6개월에 걸친 기술직 개인의 역량평가 및 검증, 주변 동료들의 360도 다면 인터뷰를 통한 사실 확인, 면접 등 내부 기술전문위원회의 종합평가 등을 통해 마이스터를 뽑았다.


이번에 선정된 마이스터는 건설기계 BG 김주호 기술부장(측정?시험, 34년 경력)과 이종열 기술부장(용접, 30년 경력), 엔진 BG 오태관 기술부장(엔진 조립, 34년 경력)과 장세영 기술부장(엔진 조립 및 설비 보전, 31년 경력)이다.


이들은 해당 분야에서 30년 이상의 경력과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주호 기술부장과 이종열 기술부장은 2017년 인천시가 선정한 산업현장 명인인 '미추홀 명장'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마이스터 배출은 두산인프라코어가 2017년 1월 도입한 기술직 인사제도에 따른 것이다.


이 제도를 통해 기술직 사원은 최고의 기술 장인 마이스터로 성장하는 '기술전문가 트랙'과 생산 현장의 임원으로 성장하는 '현장관리자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기술직의 체계적 육성을 통해 기술 전문가들이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