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GS리테일, 빙그레 등 협력사도 독립유공자 후손들을위한 기금 조성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 GS수퍼마켓, 장보기쇼핑몰 GS프레시, H&B스토어 랄라블라가 21개 협력 업체와 손잡고 독립유공자 후손들을 위한 지원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참여 업체는▲빙그레 ▲엘지생활건강 ▲한국야쿠르트 ▲유한킴벌리 ▲민속한우 등 총 21개 업체다.


협력 업체가 지정한 68개의 상품을 GS25, GS수퍼마켓, GS프레시, 랄라블라에서 고객이 구입하면 수익금의 일부가 기금으로 적립된다.


4월부터 시작해 8월까지 상품 수익금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국가 보훈처를통해 전달 되며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을 위한 일에 사용될 예정이다.


GS리테일은 68개 상품의 팔림새를 고려했을 때 약 2억원 규모의 기금이 모일 것으로 보고있다.


GS25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4월부터 의미 있는 역사알리기 캠페인을 새로 시작한다.


그 동안 4월13일로 잘못 알려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일이 4월11일임을 적극 알리기 위해 판매하는 도시락 전 상품에 역사 알리기 스티커를 제작해 부착하기로 했다.


도시락 스티커에는 11일 임시정부 수립일과 함께 국가보훈처로부터 전달 받은 임시정부 주요 인사 47인의이름과 업적이 들어 갔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해에 임시 정부 선열들을 기억하고 후손들을 지원하는 일에 여러 협력사까지 함께 참여한 데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