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량 1억대 돌파,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

시장 진출 14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대 넘어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량이 1억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05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 진출 이후 14년 만에 얻은 성과다.


현재까지 LG디스플레이가 판매한 차량용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축구장의 200배 크기인 약 150만m²다. 해당 패널은 전량 경북 구미사업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광시야각 기술인 IPS(In-Plane Switching)와 터치의 정확도를 높인 인터치(in-TOUCH) 등 독자 개발한 기술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업계 최초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전 제품에 난연(難燃) 인증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다임러 벤츠, BMW, 현대기아차, 토요타, 혼다, 테슬라, GM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전장업체 등에 패널을 공급했다.
 
특히 대형화되고 있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트렌드에 맞춰 부가가치가 높은 5인치 이상 대면적 사이즈에 투자와 역량을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5인치 이상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2017년 1분기부터 8분기 연속 수량, 매출, 면적 분야 세계 1위다.


LG디스플레이는 오는 2021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매출 2조원을 목표로 LTPS(저온폴리실리콘) 기반의 고해상도 LCD와 화질 및 디자인 자유도가 강점인 P-OLED(플라스틱 OLED) 제품을 앞세워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P-OLED를 생산하고 있는 구미 E5 라인에서는 상반기 내 차량용 P-OLED 디스플레이를 양산한다.


LG디스플레이 오토사업담당 신정식 전무는 "차량 내 다양한 공간이 디스플레이로 대체되면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향후 자율주행차 시대가 열리면 디스플레이 적용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량용 롤러블, 투명 디스플레이 등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