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람코자산운용, 부동산펀드로 리모델링한 '유니언타운' 개장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코람코자산운용은 부동산펀드를 통해 매입한 노후 오피스빌딩을 청년 복합 공유공간으로 리모델링한 '유니언타운'이 개장했다고 5일 밝혔다.


빌딩의 지하와 저층부는 지역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영어 카페 등 리테일을 설치하고 중층부는 청년창업가를 위한 공유주방과 공유오피스, 상층부는 청년 주거안정화를 위한 쉐어하우스로 구성했다.


코람코운용은 유니언플레이스의 10년 장기 임차계약을 바탕으로 펀드를 운용하고 펀드설정일로부터 36개월간 매각차익 제외 연 6.5%의 수익을 투자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코람코는 동화빌딩의 입지적 장점과 빌딩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공유공간 기획사 유니언플레이스와 유니언타운을 기획했다.


앞서 코람코운용은 지난해 5월 '코람코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신탁 제80호'를 통해 지하철 2, 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 역세권에 위치한 동화빌딩을 약 160억원에 매입하고 주거·업무·리테일 등이 결합된 청년·스타트업 복합 공유공간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했다.


박형석 코람코자산운용 대표는 "당산동 유니언타운은 노후 빌딩 가치 극대화와 주변상권 활성화라는 새로운 도시재생 모델을 제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낙후된 업무지구나 구도심 등에서 청년 중심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참여해 투자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공존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