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감독원 "외국계 금융사, 新서비스로 시장에 활력달라"

금감원, 5일 '외국계 금융사 대상 업무설명회' 개최
윤석헌, 외국계 금융사에 '포용금융·책임혁신' 당부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5일 외국계 금융사들에게 "금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새로운 방식의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한국 금융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켜 달라"고 당부했다.


윤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한 외국계 금융사 대상 업무설명회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금융포용'과 '책임혁신'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외국계 금융사들이 취약계층의 금융접근성을 높이고 금융소비자를 보호하며 나아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포용금융' 노하우를 공유해달라"며 "그 어떤 조언도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또 기술 발전으로 도래한 '금융혁신'이 예기치 않은 소비자 피해로 이어지거나 범죄에 악용되는 등의 위험을 경계할 필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윤 원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금감원은 세션1에서 '2019년도 금융시장 환경 변화와 감독·검사 방향'을, 세션2에서 '권역별 감독방향 및 주요 제도 변경사항' 등을 설명한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에는 외국계 금융회사 대표·임직원, 금융감독원 임직원, 주한 외국대사 등 36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금감원은 지난달부터 올해 금융감독 방향을 설명하고 금융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경청하기 위해 금융투자, 중소서민금융, 은행, 금융소비자보호, 보험, IT·핀테크 등 금융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금융감독 업무설명회를 개최해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