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자산운용, KB장기토탈리턴성과보수펀드 출시 밝혀..

판매보수 및 운용보수 無, 성과에 연동한 성과보수 수취
상승여력이 높은 주식에 투자, 시장상황에 맞춰 주식 편입 비중 탄력 조정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KB자산운용이 'KB장기토탈리턴성과보수펀드'를 KB국민은행, KB증권을 통해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펀드의 판매보수 및 운용보수는 없으며 환매시 수익률이 8%를 초과했을 경우 초과수익금액의 20%가 성과보수로 부과된다.


운용성과에 따른 성과보수만을 수취함으로써 펀드가 손실이 나거나 운용수익이 8%에 미달하는 경우 운용사가 보수를 받지 않는 고객수익 우선 상품이다.


 'KB장기토탈리턴성과보수펀드'는 ▲절대 저평가 기업 ▲고배당 기업 ▲장기성장성 미반영 기업 등에 선별 투자한다.


KB자산운용 고유의 'KB KOSPI 지수추정모델'과 액티브운용본부 회의를 통해 지수의 방향을 판단하고 시황에 따라 주식 순편입 비중을 0~100% 사이로 조절한다.


배당수익을 재투자하고 박스권에 갇힌 주가지수에도 종목선정과 자산배분으로 일정 수준의 수익을 확보하는 토털리턴 전략을 통해 3년 수익률 20% 내외를 목표로 운용될 예정이다.


KB자산운용 조재민 대표는 "침체된 공모펀드 시장의 부활과 장기투자 문화 형성을 위해 기본 운용보수를 받지 않는다" 며 "전문사모펀드에 비해 보수가 저렴하고 적은 금액으로도 누구나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향후 공모펀드의 새로운 유형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