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K텔레콤, 현대차와 손잡고 '모빌리티 스타트업' 키운다

스타트업 육성?투자하는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론칭
5월 6일까지 접수 10개사 선발해 16주간 투자.기획 지원
SKT, AI ‘누구’와 시큐리티 등 다양한 분야도 스타트업 육성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SK텔레콤과 현대기아차가 모빌리티 및 커넥티드카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손을 잡는다.


SK텔레콤과 현대기아차는 모빌리티 및 커넥티드카 분야의 테크·서비스 스타트업을 선발해 육성하고, 투자하는 제로원 트루이노베이션 엑셀러레이터(ZER01ne x True Innova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다음 달 6일까지 2명 이상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접수를 받아 6월 7일까지 10개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 6월 12일부터 9월 27일까지 16주간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서 SK텔레콤은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을 담당한다. 현대차는 서비스 테스트 지원 및 사업 연계가 결정되면 스타트업에 개발 지원금을 제공하고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16주간 사업 전략과 투자·기획 등 다양한 분야에서 멘토링을 받고, 사무공간과 테스트 단말 등을 제공 받는다.


SK텔레콤은 5G 시대 유망 기술로 꼽히는 자율주행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완성차 업체와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발굴해 투자키로 했다. 이후 시큐리티·투어·가상현실(VR) 등 다양한 분야로 투자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유웅환 SV이노베이션 센터장은 "현대기아차와 공동 운영을 통해 모빌리티 관련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스타트업들과 다양한 영역에서 생태계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