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국내외 보건산업 현주소 한눈에…17~19일 '바이오코리아 2019'

서울 코엑스서 개최…특별강연 등 SNS 생중계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보건복지부는 우리나라 제약·바이오 산업 기술 수준을 세계에 알리고 국제거래·교류 증진을 위한 '바이오코리아 2019' 행사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COEX) C홀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보건산업 분야는 성장률 5%를 웃돌며 2020년 시장규모가 약 11조7000억달러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한국 제약·바이오기업과 정부도 지난해 11건 5조2000억원에 이르는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액을 달성했다.


이번 행사는 이날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바이오코리아, 기술도약의 원년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14회째를 맞는 올해 행사에는 50여개국 2만5000여명의 보건산업 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차세대 생명공학(바이오) 기술인 면역항암제,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등을 주제로 한 국내외 연구자들의 강연을 들을 수 있고 1조원 신약 후보물질 기술수출에 성공한 유한양행과 ABL바이오 등 제약 바이오 기업 기술개발 담당자들도 만날 수 있다.


규제 샌드박스 1호인 휴이노의 국내 최초 착용형(웨어러블) 심전도 장치, 당뇨환자 치료환경 개선을 위한 라메디텍의 레이저 채혈기, 고려대 인공지능 공용기술(플랫폼) 기반 맞춤형 항체 처방 시스템,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세대 100대 의료기기 과제(프로젝트)로 선정된 가상현실(VR) 안과 검사기 등을 체험할 기회도 주어진다.


올해는 기업들의 발표 및 특별 강연을 현장 참석자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관계자들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한 바이오극장 등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기서 마련된 특별강연과 기업발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생중계로 볼 수 있다.


바이오분야 새로운 먹거리 창출과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투자박람회, 한-호주 보건산업 교류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권덕철 복지부 차관은 "바이오코리아 2019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보건(바이오헬스)산업을 직접 체험해보고 국내외 동반자와 새로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대한민국이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