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반포역에 국내 최초 '철도 동호인' 복합문화공간 생긴다

철도 모형, 동호인간 소통 공간, 휴게 시설 등 다양한 시설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서울교통공사(사장 김태호)는 지하철 7호선 반포역 지하 1층에 지하철과 철도를 주제로 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해 30일 개관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동호인들을 위한 문화 공간을 지하철·철도 운영기관이 제공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복합문화공간은 지하철·철도 동호인들을 위한 장소로 설계됐다. 연면적은 135㎡다.


철도 모형(디오라마), 철도 동호회를 위한 소통(커뮤니티) 공간, 휴게 공간 등으로 구성된다.


소통공간에는 철도 동호인들이 자신의 작품을 알릴 수 있는 벽체 전시공간이 조성했다.


열차 모형과 기념승차권, 지하철 캐릭터 등 철도·지하철과 관련된 소재를 자유롭게 전시할 수 있다.


이 밖에 동호회 모임·회의를 위한 공간이 제공된다. 대형 화면과 탁자 등 모임에 필요한 설비가 갖춰졌다.
 
휴게공간에는 ▲지하철 관련 책 열람 공간 ▲동호회 일정·정보 공유용 동호회 공간 게시판 ▲지하철에 대한 의견·생각을 공사에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는 디지털 소통 게시판 ▲사진 촬영 공간 등이 설치된다.


김태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지하철을 사랑하는 철도 동호인들이 취미를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아쉽게 생각했었다며 "문화공간이 반포역 명물이자 철도 동호인들의 생생한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아 반포역과 그 주변 공간을 활기차게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