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文정부 2년간 성과는"…공정경제 토론회 개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공정거래위원회는 27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학계와 경제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현 정부 공정거래정책 2년의 성과와 과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정위와 서울대 경쟁법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날 토론회는 ▲공정경제와 갑을관계의 개선 ▲경제력집중 시책과 사익편취 ▲현 정부 2년의 성과와 과제 등을 주제로 한다.


학계에선 홍대식 서강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홍명수 명지대 법대 교수 등이 발제자로 나선다.


또 윤성운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 김남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변호사 등 법조계와 김성삼 기업집단국장, 윤수현 기업거래정책국장 등 공정위 간부들도 토론에 참여한다.


특히 마지막 종합토론에는 김상조 공정위원장과 김종석 자유한국당 의원, 서승원 중소기업중앙회 부회장이 참여해 현 정부의 정책 성과와 과제를 놓고 토론한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올해 정부 정책 방향에 대해 "공정경제를 공공분야에서부터 선도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불공정 관행에 대해 철저히 감독하겠다"고 언급했다.


또 불공정 하도급거래관행의 획기적 개선을 위한 '범정부 하도급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특수형태근로종사자에 대해서도 여러 보호 수단을 내놓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