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케이티(KT)-한국의학연구소, 차세대 건강검진·헬스케어 협력

KT-한국의학연구소, ICT 기반 차세대 건강검진 사업 협력
KT, AI·IoT·빅데이터 결합한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 개발
검진예약, 스마트검진,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 분야 협력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KT가 한국의학연구소(KMI) 와 함께 ICT 기반의 차세대 건강검진과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KMI는 서울, 부산 등 전국 7개 지역에 검진센터를 보유한 종합건강검진기관이다.


양사는 KT의 ICT 역량과 KMI의 검진 노하우를 융합해 ▲지능형 검진예약 ▲스마트 검진 ▲맞춤형 사후관리 서비스 등 차세대 건강검진 플랫폼을 개발해 나간다.


이를 통해 AI 기반 건강검진 예약·결과를 확인할 수 있고, 효율적인 건강검진 동선 설계를 통해 건강검진 시 대기 인원을 최소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센터 상무는 "KMI와 협력을 통해 KT는 차세대 건강검진 및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고객 친화적인 지능형 검진서비스부터 맞춤형 사후관리서비스까지 시너지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순이 KMI 이사장은 "양사 협력을 통해 '평생을 건강하게'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에게 오랜 시간 종합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해 온 KMI의 노하우와 국민기업으로서 혁신적인 ICT 기술을 보유한 KT의 전문 역량이 함께 발휘되길 바란다"며 "양사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선도적인 건강검진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