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내일배움카드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주택관리사 토픽코리아 사이버교육 국비지원 개강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무료 온라인 수강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지가]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는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주택관리사 국가자격증 과정을 6월 12일과 19일에 개강한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재직자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사전 접수 신청을 받고 있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시험은 응시자격을 확인해 봐야한다. 응시자격은 크게 관련기술자격 소지자, 관련학과 졸업 또는 훈련과정 이수자, 2년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자여야 응시가 가능하다. 본인의 응시자격요건을 확인하시고 나면, 본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면 된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전기자기학, 전력공학, 전기기기, 회로이론, 전기설비기술기준 및 판단기준으로서 총 5과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 과목당 20문항이 출제되며 객관식 4지 택1 형식이다. 실기시험은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가 시험과목이며 필답형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각의 합격기준은 필기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시 과목당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여야 하며 실기시험은 100점 만점 기준 시 60점 이상이 되어야 합격할 수 있다.


전기기사, 전기산업기사 국가기술자격증은 필기 합격도 어렵지만 이후 전기(산업)기사 실기 또한 평균 합격률이 26.2%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최종 합격하려면 전문 강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전기설비설계 및 관리 과목을 3과목으로 세분화하여 과목별 베테랑 강사진이 알기 쉽게 가르치고 중요한 내용만 제공하고 있어 해당자격증을 준비 중이나 학습방향을 잡지 못하거나 자격증 공부를 너무 오래 혼자하고 있는 사람들, 단시간에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한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 자로서 시, 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합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 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학력 및 경력, 성별, 연령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고 만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진출이 가능하다. 해당 직업은 정년이 없기로 알려진 직업이라 60세 이상도 일이 가능하며 보통 퇴직이 빠른 직업군에 속했던 사람들이 제 2의 직업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정년보장과 노후준비에 탁월하다는 전망으로 최근에는 2030세대들의 유입 또한 많이지고 있는 추세이다.


주택관리사 취득 이후 창업을 한다면 합동사무소 설립 후 고용 위탁이 가능하고 주택관리업 개인회사 역시 설립해서 운영이 가능하다. 주택관리 전문가만이 주택관리법인의 대표가 될 수 있으며 회사 창업도 가능하여 자격증 취득 이후 향후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일정 규모 이상의 공동주택을 짓게 되면 법령으로 주택관리사를 의무적으로 채용하게 되어있어 주택관리사자격증이 필수이다. 우리나라의 아파트보급률이 70%이상으로 주택관리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주택관리사의 업무도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토픽코리아 이러닝교육센터는 SBS“웃찾사”출신 개그맨 이수한과“땡잡았어요”,“토닥토닥”트로트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며 사단법인 한국이러닝기업연합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관광통역안내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주택관리사,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근로자·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토픽코리아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사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